동부교육지원청, 하반기 고객 만족도 97.9% 달성
동부교육지원청, 하반기 고객 만족도 97.9% 달성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7.12.10 07: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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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민원서비스 이용 고객 만족도 높아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지난 11월, 2017년 하반기에 동부교육지원청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7.9%의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응대친절성, 형평성, 쾌적성, 상대비교의 총 7개 항목에 대해 온라인 및 현장 설문조사로 진행되었으며,

 

하반기 만족도 조사결과 평가 항목 중에서는 민원신청 용이성 부분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민원환경 쾌적성 항목도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민원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연 2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담당자들이 밝게 인사하며 친절한 응대로 민원인에게 처리절차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과 원활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 점이 만족도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오광열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항목별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보완하여 질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헌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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