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 시책화를 통한 성장 동력 창출”
제천시는 명예연구원들과의 연구과제 공유 및 토론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오는 20일 오후1시30분 제천시청 정책회의실에서 ‘2017년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근규 제천시장 주재로 열리는 이날 발표회는 명예연구원과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정 주요 분야별 연구과제를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연구과제들이 시책화로 활용되어 지역 성장 동력의 기반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발표회는 송우경 박사(국토균형발전위원회)의 ‘신(新)정부의 지역정책에 대응한 제천시 발전방향’을 비롯해 현 정부의 핵심 산업이며 제천 미래전략산업으로 자리하고 있는 ‘천연물산업 거점 플렛폼 구축 전략 연구’ 등 총 9개 분야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명예연구원제가 시정의 상시적인 자문역할은 물론 우수 과제 발굴로 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최근 명예연구원제 운영을 통해 자연치유도시 정책사업, 도시재생 선도사업, 한방산업 활성화 방안 등 수준 높고 밀도 있는 과제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명예연구원제 운영을 통해 시정 추진 방향의 기초를 마련한 바 있다./임영수 기자.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