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관리하는 자가 미래를 차지한다.(6)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신명기 6장 5절)
지난 글에 이어 미국의 한 대통령 학의 전문가가 지적한 대통령 직을 수행함에 갖추어야 할 다섯 가지 중에서 마지막을 쓴다.
다섯째는 열정, Passion 이다.
자신이 맡은 일에 자신의 모든 것을 과감히 투자하는 열정(熱情)을 지닌 자가 최고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그런 열정을 지니지 못한 자가 최고 지도자의 자리에 앉게 되면 그 조직, 그 공동체는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게 된다. 독일의 철학자 헤겔이 쓴 역사철학이란 책이 있다. 그는 그 책의 말미에 쓰기를 "내가 길고 긴 세계사를 살펴 보건데 어느 시대에나 그 시대를 이끌었던 사람들은 열정의 사람들 이었다"
하나님의 일에는 더 말할 나위 없다 성경에는 거듭거듭 쓰고 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너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너 이웃을 너 몸과 같이 사랑하는 마음으로 사랑하라"이르셨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이 하나님을 섬김에 열정을 다할 것을 요구하신다. 모든 것을 희생하고 자신의 삶의 최고 우선순위(Priority)를 하나님이 맡기신 일을 감당함에 쏟아 부으라고 요구하신다.
게으른 자가 큰일에 쓰임 받은 적이 없다. 절대로 없다. 하나님은 어떤 일에든지 자신이 맡은 일에 자신의 전체를 불태우는 자를 사용하신다. 공산주의자들은 자신들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다음 4 가지 Totality를 적용한다.
1) Total Belief
2) Total Discipline
3) Total Commitment
4) Total Action
자신들이 확신하는바 공산주의 혁명 이론에 확신을 지니고 철저한 훈련을 거쳐 철저하게 헌신한 핵심단원들로 실천에 들어간다. 그래서 그들은 그런 핵심 당원이 인구의 3%만 되면 혁명에 성공한다는 것이다. 우리들 크리스천들은 공산당원들보다 두 배, 세 배 더 강력한 열정으로 헌신하여야 한다. 그래서 세상을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