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원서비스 및 전화친절도 양호
계룡시, 민원서비스 및 전화친절도 양호
  • 임나영 기자
  • 승인 2017.12.27 21: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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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1월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민원서비스 경험자 530명을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7.2%가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항목별로는 적극성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신속성, 준수성 항목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맞이단계, 응대단계, 마무리/연결단계 등에 대한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90.5점으로 ‘매우 양호’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마무리/연결’ 시 적절한 인사를 생략하여 부진하게 평가된 것은 개선점으로 지적됐다.

시는 이번 조사결과를 서비스개선 지표로 활용하고, CS 전문강사 초청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및 자체평가시 부서 공통지표에 반영하는 한편, 친절한 전화응대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 청내 아침방송을 실시하여 친절 및 청렴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마일리지제를 운영하는 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응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임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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