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평가 전면시행 원년, 무난한 마무리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6일 교육청 강당에서 국․공․사립유치원 원감 및 유아담당 장학사 등 38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천안교육지원청의 컨설팅단 운영 우수사례 발표, 온양천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평가 운영사례 발표, 그리고 충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7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 결과 및 지원 계획 안내 등으로 진행되면서 1년간 사업성과를 정리했다.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는 올해부터 전면시행에 들어가 공립은 1학급 이상, 사립은 7학급 이상이 대상이었으며, 유치원 내 동료교원과 학부모가 같이 평가에 참여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유치원 교원 대부분이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교원능력개발평가 매뉴얼 재정비 및 현장 안내, 1학급 병설 및 사립유치원 평가 업무 지원을 위한 컨설팅단 활용 등 현장 요구에 적극 부응함으로써 평가업무의 원활한 추진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했다.
도교육청 유아특수복지과 김장용 과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우수사례는 공유하고, 문제점은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2018학년도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가 효율적으로 시행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임나영 기자.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