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업무의 일선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충주와 충주시정에 대한 자신의 애정과 지식을 바탕으로 충주 이야기를 엮어갈 충주시 공무원 블로그기자단이 19일 출범식을 갖고 2015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충주시 공무원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11월 모집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10명의 소수정예로 구성됐다.
특히, 개인 블로그를 3년이 넘게 활발히 운영해오고 있는 박광용 허가민원과장(http://blog.naver.com/ky12812)과 김갑숙 농촌동지구상담소장(http://blog.daum.net/kab9836) 등 관리자급 직원이 2명이나 포함돼 눈길을 끈다.
또한 '새내기공무원 충주 홍보 UCC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명의 새내기 공무원들도 포함돼 기대가 모아진다.
김광중 부시장은 오찬을 겸한 간담회 자리에서 “시의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만큼 더 디테일하고 감동적인 포스팅을 작성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처음 시작할 때는 어려움도 있겠지만, 유능하기에 금세 좋은 작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자단을 격려했다.
공무원 블로그기자단은 앞으로 충주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충주시의 생생한 행사 현장과 담당업무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 등을 전할 예정이며, 정기적인 기획회의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재 역량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문구 시민소통팀장은 “공무원이 직접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만큼 콘텐츠의 신뢰도와 충실성이 담보될 것이고,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통해 잠재된 개인역량을 개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충주시는 2014년 도내 지자체 중 최초로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개설한데 이어, 이번 공무원 블로그기자단 출범을 계기로 2015년에도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왕성한 온라인 충주 홍보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