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자동차 소유자들이 부주의로 인하여 정기검사기간을 놓쳐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를 줄이기 위해 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하는 자동차 검사일자 사전 문자안내서비스(SMS)를 군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군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자동차 소유주는 자가용 기준 2∼4년마다 도래하는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하나 사전 안내문 등 우편안내에도 불구하고 장기출타, 부주의 등으로 검사기일을 놓쳐 검사지연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군은 검사기일을 놓치지 않도록 부여군청 홈페이지 첫화면 하단 배너모음 메뉴에 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하는 자동차 검사기일 SMS안내 신청 메뉴를 연결시켜 한번의 클릭으로 자동차 검사일자 휴대폰(이메일) 문자안내 서비스 가입화면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다.
신청은 약관에 동의하고 자동차등록번호 입력 등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자동차 검사일자를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에 검사기일과 자동차 안전관리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이기운 경제교통과장은 “자동차 정기검사를 기간 내에 받지 못해 과태료가 부과되고 이로 인해 민원제기도 자주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번 휴대폰 문자안내 서비스를 통해 과태료 처분 및 민원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군민여러분의 많은 서비스 신청을 당부하고 있다.
문의는 부여군 경제교통과 차량관리팀(830-208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