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결과 87.4% ‘굿(Good)’
괴산군,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결과 87.4% ‘굿(Good)’
  • 임영수 기자
  • 승인 2018.01.17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의 민원행정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군에 따르면 고객만족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해 말 군청 및 읍·면사무소 방문 민원인 3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 결과 87.4%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설문 형태로 실시한 이번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종합만족도 등 4개 항목, ▲민원처리 신속성 ▲공정성 ▲전문성 ▲편리성 ▲친절도 ▲응대태도 등 12개 문항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총 만족도는 87.4%로, 분야별로는 친절도 91.5%, 민원정보제공 91.2%, 공정성 91.1%, 신속성 88.7% 등으로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다만, 개선할 점으로는 휴게·편의시설 확충, 주차장 부족 등이 꼽혔다.

 

군은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민원 친절교육,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시상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신속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실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불편사항과 개선할 점은 군정에 적극 반영해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군민과 소통하는 고객감동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