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민원행정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0.6%가 민원행정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3주간 민원실 방문고객 19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다.
이번 설문조사는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지 면접과 홈페이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항목은 민원실 환경, 업무안내 및 친절도, 신속성 등 12개 문황으로 구성됐다.
결과를 살펴보면, △민원실 환경 쾌적성 및 편의시설 만족 등 민원실 환경 만족도 90.2% △업무 안내 및 친절 등 민원 서비스 과정 만족도 91.1% △민원처리 신속성 및 전문성 등 서비스 결과 만족도 90.4%를 나타냈다.
또한, 진천군 민원행정 서비스가 진천군 행정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키고 군민 생활에 크게 기여한다는 응답자는 91.1%로 나타났다.
조래원 군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 추진 및 민원담당 공무원의 직무 친절교육을 강화해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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