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기센터, 26일부터 센터 통합교육 및 11개 읍·면 순회 교육 운영
홍성군 농업인을 위한 최대 규모의 실용교육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오는 2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지역리더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내년 2월초까지 홍성군농업기술센터와 11개 읍면에서 열린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한 달여 간 총 31회, 대상인원 3,400여명이 수강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와 규모를 지닌 교육이다.
교육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주요 작목 영농기술은 물론, 농촌 삶의 질 향상과, 현안인 FTA 대응방안, 6차 산업으로서의 농업의 가치발견 등 최신 영농기술의 보급, 그리고 향후 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농촌 건설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 희망자는 당일 현장접수로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일정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재양성분야(☏041-630-9647) 또는 해당 읍·면 산업분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실용교육은 홍성지역 농업환경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편성·운영하고, 시청각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새해 영농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