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3일간 대전시교육청 산하기관에 근무하는 교육행정,시설,사서,전산,보건,식품위생,간호직렬 6급이하(세종시포함) 42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서비스과정(2기)”연수를 실시하여 고객감동에 앞장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고객감동서비스과정(2기)”연수는 민원인과의 감성적 소통을 위한 대화법을 익히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능동적 직무수행 태도 습득에 연수 목적이 있다.
연수내용은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직무교육은 『구성원간의 소통을 통한 행복감성 충전』으로 시작하여 『고객감동서비스 마인드 함양』 『서로간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의 기술』『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스킬』로 편성하여 민원인과의 감성 대화법과 직장에서의 올바른 인사 매너, 알아두면 유용한 상식의전개념, 불만고객 응대 스킬 등을 익혀 차별화된 서비스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소양과목『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으로는 한의사를 초청해 체질별 질병예방법 및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의 중요성을 배워보고 현장연수 시간에는 연극관람으로 동료들 간 소통의 시간도 마련하여 연수생의 기대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친절보다 당신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은 없다”면서 “억지미소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미소로 고객을 대한다면 누구나 감동할 것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최고의 친절서비스로 명품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연수생 모두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