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지원청, 민원 불만제로에 도전!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민원 불만제로에 도전!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8.09.03 22: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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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위해 다각도로 노력

<OTN매거진=임헌선 기자>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인들의 진정 및 고충을 적극적으로 응대하여 유초등교육과가 대전광역시교육청 주관 2018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우수처리부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진정 및 고충 민원이 접수되면 과별 담당자가 1차적으로 유선 연락을 통해 상담을 실시하여 민원인의 이해를 돕고, 필요한 경우에는 학교 및 현장에 점검을 나가는 등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밖에도 신문고 부서담당자 협의회을 통해 민원 만족률, 처리기간 준수율 등 민원처리 현황을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만족도평가 불만이하 민원에 대해서는 반드시 추가 답변을 실시하여 민원인의 불만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등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정인기 운영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민원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을 감동하게 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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