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 인사 ․ 노무 ․ 마케팅 ․ 보조금 집행요령 등 교육 실시
<OTN매거진=임영수 기자>제천시는 2018년도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인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의 구성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고용복지+센터에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조직이 기업 운영 시 필요한 회계․인사․노무․마케팅․보조금 집행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달 27일 ‘회계 및 보조금운영’을 시작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은 29일 ‘인사․노무관리’, 31일 ‘온라인 마케팅’, 지난 3일 ‘외부자원 유치’ 과정을 끝으로 총 4개의 과정을 마무리 했다.
각 과정별 전문 강사를 섭외하여 진행된 1일 3시간 총 12시간에 걸친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 마을적 기업의 구성원들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사회적경제기업의 대표는 “매년 시에서 개최한 사회적경제조직 구성원 대상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기업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기업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함은 물론, 구성원들이 전문 경영지식을 습득하고 실제 기업운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이번 과정을 통하여 경쟁력을 키우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