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동보고회와 청소년경연대회 실시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해용) 내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7일 구)청소년수련원 실내경기장에서 2014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청소년! 우리가 만드는 축제 슈퍼스타 B(uyeo)’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주는 청소년들의 축제인 ‘청소년! 우리가 만드는 축제 슈퍼스타 B(uyeo)’는 청소년 문화지원 사업으로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동보고회와 청소년경연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띠’와 청소년봉사동아리 ‘하나로’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를 준비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청소년봉사동아리 ‘하나로’의 먹거리 장터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청소년들이 준비한 커피핸드드립 시연회, 네일아트 취미반 청소년들이 준비한 네일아트 시연회, 평생학습동아리 학습자들이 준비한 전래놀이 체험과 떡 만들기 등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할 거리가 가득한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문화적 수요자 역할만 하던 청소년들이 준비한 행사로 더 뜻깊은 이번 행사는 부여군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역할을 제시함과 더불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기존세대와의 의사소통, 지역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