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영수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은 오는 16일(금) 오후 2시 동부창고 36동 생활문화센터에서 2018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 <人 STORY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人 STORY 성과공유회>는 2018청주 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무지개다리사업 참여자 및 매개자, 시민 등을 초청해 한 해 사업을 마무리 하는 자리다.
‘人 STORY’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교류하여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확산시켜나가겠다는 의미로,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화의 다양성과 다름을 인정하고 그 차이를 즐기며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2018년 한 해의 결과물을 돌아봄과 동시에 내년 사업의 방향모색도 겸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 김성진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청주무지개다리사업의 발전을 위한 제언의 시간도 갖는다.
또한 ‘문화28청춘 홍보단’ 사업의 우수 홍보단 시상도 예고돼 있다.
‘문화28청춘 홍보단’은 지역 문화예술 홍보의 연령층을 확대해 문화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문화예술영역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사회 참여 기회를 장려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2년째 활발히 운영 중이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2018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
<人 STORY 성과공유회>는 누구에게나 열린 소통의 장으로, 문화다양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초대의 말을 전했다.
2018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 <人 STORY 성과공유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시민문화상상팀(043-219-1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주 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은 다양한 문화 주체들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서로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공동체 사회에서 같이 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해 올해까지 4년 연속 국비 지원 사업으로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