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충주의 관광자원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2014 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 당선작 8편을 발표했다.
사진과 이야기로 만나는 충주의 숨은 매력을 테마로 10월 21일부터 12월 19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2편의 포스팅이 접수됐다.
시는 내용의 충실성, 충주 관광 기여도, 포스팅 호응도 등의 심사 기준에 의거해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5편 등 모두 8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김영필(남, 35, 논산) 씨의 ‘충주 가볼만한 곳 - 물 위에 선 여덟 봉우리 수주팔봉’이 차지했다. 김영필 씨는 수주팔봉에 얽힌 역사적 일화와 팔봉폭포, 모원정 등 주변 관광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원고 내용과 사진 구성이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고, 여행 전문 블로거로서 열의를 가지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 와 블로그 호응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오나연(여, 21, 서울) 씨의 ‘충주사과축제여행기’와 김혜민(여, 28, 포항) 씨의 ‘[충주 힐링 여행] 충주호, 수안보 온천♪찬바람불면 생각하는 여행지’가 각각 차지했다.
오나연 씨는 충주 사과축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를 아기자기한 사진으로 재미있게 소개해 주었으며, 김혜민 씨는 충주호 36번 국도의 드라이브 코스와 수안보 온천의 야경을 소개했다.
이밖에 장려상은 △충주 아기와 가볼만한 곳, 충주 탄금대(노은정) △충북 충주 문성자연휴양림(박선영) △롯데 JTB 만원의 행복, 충주 여행 클라우드 맥주공장 견학(박승희) △충주 역사와 문화를 거닐다(윤치영) △국내 여행지 추천/충주(조남형) 5편의 작품이 차지했다.
한은희 심사위원(트래블 플러스 대표)은 “충주시에서 블로그 공모전을 처음으로 시도했고 공모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작품이 접수되었다”면서, “십인십색 다양한 충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 즐거웠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충주와 관련된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지기를 바란다”고 평했다.
이번 수상작품은 충주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odchungju)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충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