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경찰서 순회교육 마무리
청주시는 지난 30일 상당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대원 약 200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긴급출동을 대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교육은도로명주소! 알고 사용하면 과학적인 원리로 더욱 편리하다’라는 주제로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요하는 경찰공무원의 출동시간 단축에 도움을 주고자 도로명주소의 개념이해와 부여기준 및 상세주소제도 홍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도로명주소로 쉽고 빠른 길찾기를 위한 도로명주소 부여 기준인 직진성을 고려한 도로구간설정, 도로시작점에서 20m간격으로 부여하는 기초번호방식의 건물번호의 부여 체계,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보는 방법 등 도로명판과 건물번호판에 숨어있는 다양한 도로명주소의 과학적인 원리인 규칙을 설명하고 이해하도록 교육하였다.
교육을 받은 한 경찰은“도로명주소로 긴급출동요청을 할 경우 위치파악이 용이하여 신속한 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명원 도로명주소 팀장은“도로명주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청원․흥덕․상당경찰서 경찰관 약 600명을 대상으로 긴급출동을 대비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순회교육이 올해는 마무리되었으며, 새해에도 도로명주소 교육이 필요한 곳은 언제든지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