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자인 구민 선호조사 실시완료, 시범운영 거쳐 오는 10월 첫 선
<OTN매거진=김재복 기자>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대덕특구의 주요 과학행사, 소식 등을 한 눈에 살펴보고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과학 문화 플랫폼 “유성다과상”(유성에서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을 오는 10월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수요자인 구민 입장에서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유성다과상 모바일 웹 디자인 구민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분석을 토대로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선호를 최대한 플랫폼에 반영하고 시스템 효율화를 위해 시범운영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초 플랫폼 서비스를 구민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될 온라인 플랫폼 ‘유성다과상’에는 유성구와 대덕특구 연구원 등에서 기획하고 주관하는 ▲과학행사 안내 ▲최신 과학계 소식 ▲유아놀이 과학교재와 활용 ▲과학 커뮤니티 등의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그동안 많은 구민들이 과학 프로그램 정보 이용과 참여에 불편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유성다과상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주민들에게 원스톱으로 과학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는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도시 유성에 걸 맞는 정책을 적극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