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사)대전광역시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간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화) 오전 10시 30분 대전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사)대전광역시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오원균)과 인성교육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단편적인 덕목중심의 인성교육 방법을 탈피하고 공감과 소통, 협력과 책임을 바탕으로 하는 인성역량 중심의 다양한 인성교육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현재 인성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관심이 증대되고 인성이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의 대한민국을 결정하는 중요한 핵심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성교육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온 (사)대전광역시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인성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원균 인실련 상임대표는 “효와 칭찬은 인실련에서 특화해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인성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마련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인성교육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한 층 더 내실을 기하고 바른 인성을 지닌 품격 있는 세계 시민을 육성하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