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나는 교육과정 마법사 직무연수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에서는 2015 겨울방학 동안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간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나는 교육과정 마법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민감한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따라 교육 현장도 사회적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최우선시 되는 교육과정을 핵심으로 다룬 직무연수 과정으로서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편성․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구체적인 교육과정 내용을 살펴보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를 비롯하여 초등 학년군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Ⅰ‧Ⅱ, 창의‧인성 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수학습 전략, 핵심 성취기준의 이해와 교육과정 재구성, 공교육 정상화법과 행복 교육과정 적용의 실제, 취약시기 학사 운영 정상화 실제 등의 교육과정을 심도 있게 편성․운영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학교 및 학생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현하는데 있어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크게는 교육과정의 다양화와 자율화로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