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오는 12일까지 충북도내 최초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봉사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새주소 체계의 성공적 세대교체와 학생들의 도로명주소의 이해도를 돕이고 거리 홍보체험을 통한 봉사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체험형 도로명주소 봉사체험단을 운영키로 하였다.
이번 도로명주소 봉사체험단은 방학기간을 이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총 3회(1월 13일, 20일, 27일) 실시하며, 참가자에게는 3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프로그램은 도로명 주소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활용교육과 위치 찾기 현장체험, 주소 찾아 앱 실행, 경로당 및 길거리 홍보활동, 소감 작성 순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로명주소 봉사체험단에 지원을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오는 12일까지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접속하여 원하는 날짜에 신청하거나, 음성군청 종합민원과 새주소팀(☎871-325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병호 종합민원과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봉사체험을 통해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여름방학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봉사 체험단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