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겨울연수과정,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초청 국악공연 감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지난 8일(목)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다목적실에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을 초청하여 국악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대전교육연수원과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간 MOU를 체결,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 대전교육연수원의 겨울방학 연수과정에 국악공연으로 재능기부를 했다.
겨울연수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연수생 150여명과 대전교육연수원 교직원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의 화관무, 시나위, 소고춤, 해금산조, 사물놀이, 전통무용, 소고춤 등의 공연을 감상하면서 전통음악의 소중함과 국악공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악 공연을 감상한 초등 예능과 직무연수과정 연수생 한 명은 “평소 국악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렇게 연수원에서 연수를 하면서 국악공연을 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공연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우리 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주 접하지 않으면 실감하기 어렵다 겨울 추위도 국악의 향기로 누그러뜨리고 연수원까지 직접 찾아와 재능기부 공연을 해 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전교육연수원의 연수에 지역사회기관과 연계된 연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연수를 받으러 오는 선생님들께 품격있는 연수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