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봉사는 진행 중
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가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내민다.
지난 2012년 12월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운영이 자치행정과로 이관되었다가 올해부터 건축디자인과에서 운영하도록 조정되어 봉사를 계속한다고 제천시가 밝혔다.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는 일반시민들의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불편 해결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친서민생활 고충민원 기동대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 중이며, 토요일은 오후 2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보일러를 비롯한 배관설비의 동파 등으로 난방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시기로 시민에게 문제 발생 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읍·면지역에는 3월경부터 상시 순회운영 계획이며, 주거생활에 불편이 있어 호출 시에는 수시 출장이 가능하다.
친서민생활 고충민원처리 기동대 운영에 있어 일반가정은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하여 기술력을 지원하며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가구는 10만 원까지 재료비 및 기술력 지원 받을 수 있다.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수도와 전기 고장, 간단한 집수리 같은 생활불편 해결을 원하는 시민은 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 기동대(641-4801∼3)로 연락하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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