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7개사업, 21일까지
당진시가 2015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270명을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중앙정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탈피해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이용권(바우처)을 통해 서비스 일정액의 이용비용을 지원한다.
올해 당진시가 실시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어린이 건강자람서비스 ▲아동 비전형성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정신건강 토탈 케어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등 7종이다.
신청방법은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와 바우처 발급동의서를 작성해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의사 진단서 등을 첨부해 읍․면․동사무소 주민복지팀에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사업별 세부 제공 서비스 내용과 신청자격 기준 및 지원액 등은 당진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 고시/공고란 7402번을 참고하거나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 350-3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각 서비스별로 지원내용이 다른 만큼 지원자격이 되시는 분은 서비스 내용을 꼼꼼히 살펴본 후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