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명품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전략적 관광홍보를 위한 전문지식과 경력을 갖춘 유능한 관광홍보 인재를 임용한다.
이번 임용대상자는 ‘지방행정주사(일반임기제공무원)’ 직급의 1명으로 민선6기 출범과 함께 한상기 군수가 채용할 수 있는 비서(6급 상당)를 임용하지 않고, 대신 감동적이고 활력 있는 전략적 관광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명품 관광도시를 조성하고자 하는 한상기 군수의 의지에 따라 ‘관광홍보 분야 인재’를 전격 임용하게 됐다.
응시자격은 18세이상(199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성별 및 거주지는 제한이 없으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이다.
자격기준은 △관련분야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 후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이며, 응시를 원하는 사람은 태안군청 홈페이지(http://www.taean.go.kr - 공고고시)에서 응시원서 등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서류를 구비해, 태안군청 행정지원과(2층 인사팀)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응시자에 대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통해 내달 3일 최종합격자를 선발해 군청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최종합격자는 2년간 관광진흥과에 배치돼 △태안군 관광홍보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관광홍보 △관광홍보와 마케팅의 연계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력경쟁 임용시험은 민선6기 한상기 군수가 6급상당의 비서를 채용할 수 있었으나, 채용하지 않고 그 대신 명품 관광태안을 만들기 위해 유능한 관광홍보요원을 채용하게 됐다”며 “태안군을 위해 열심히 일할 유능한 분들이 많이 응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홈페이지 또는 군 행정지원과 인사팀(041-670-219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