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대면수업과 유튜브 방송 수업 병행하며 마무리
<OTN매거진=임헌선 기자>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박순옥)은 10월 20일(화) 3개월 동안 운영해 온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국민의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우리원은 5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인문학 주제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강의는‘세계 문화예술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산책’으로 「아트인문학」김태진 작가의 <유럽 도시기행> 10회, 단국대 러시아과 함영준 교수의 <러시아 문화예술 기행> 5회로 구성되어 지역주민의 높은 참여 속에 운영이 되었다.
아쉽게도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중단되기도 했지만, 유튜브 방송 수업으로 변경하여 중단없이 지역주민과의 만남을 이어갔다.
다행히 마지막 수업은 우리원 시청각실에서 함영준 교수님과 지역주민이 직접 만나 그동안 유튜브로 진행된 러시아의 문학, 음악, 연극에 대해 소감을 나누고 러시아 대중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3개월간 학습의 열정과 참여를 보여준 지역주민과 발빠르게 수업 진행방법을 변경해 주신 강사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감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인문독서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헌정보부(☏629-20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