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 속 영양·식생활 교육효과 기대
<OTN매거진=임헌선 기자>대전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식생활교육 영상 3편을 제작·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식생활교육 영상은 로컬푸드(지역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대전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개 영상 1편,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활동 영상 2편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배포되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눈높이를 맞추어 지역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가정에서도 부모님과 함께하는 요리활동을 통해 영양·식생활교육의 효과는 물론 가정 내 화목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식생활교육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게시함으로써 학생뿐만 아니라 식생활교육과 지역먹거리에 대해 관심 있는 시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URL은 https://www.youtube.com/channel/UCh5qrfyvkXqCvqwadqSRwAg 이며, 유튜브에서 ‘대전광역시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대전시 이성규 시민공동체국장은 “영상촬영에 협조해주신 교육청과 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유튜브 채널 운영 등 학생, 시민과 소통하는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