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4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2014 교육입교 우수로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조동현)가 2015년 1월 14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제4강의실에서 열린「2014년 새마을지도자 교육입교 우수 지부․지회 시상식」에서 우수지회상과 함께 시상금 100만 원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아울러 제천시새마을회 안홍규 사무국장도 2014년도 새마을지도자 교육입교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과 함께 부상으로 손목시계를 받았다.
이로써 제천시새마을회는 3년 연속 새마을지도자 교육입교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되었으며, 주요 시상내용을 살펴보면 충청북도 지부가 우수상, 충북 제천, 강원 횡성, 충남 당진, 경북 상주 등 4개 지회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는 국민정신함양과정, 공동체마을만들기과정, 청소년수련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나눔․봉사․배려의 제2새마을운동을 힘차게 이끌어갈 핵심 지도자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제천시와 제천시새마을회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새마을중앙연수원에 많은 새마을 지도자들 입교시켜 다양한 교육을 이수케 함으로써 제천시 새마을운동을 선도할 핵심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제천 건설’에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