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
<OTN매거진=임영수 기자>충북 청주시가 안전마을 조성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2021년 재해 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마을을 모집한다.

‘2021년 재해 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 특성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마을주민 스스로 마을의 안전위해요소를 분석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민 참여형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2022년 12월까지 2년간‘이웃과 함께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5인 이상의 자발적 주민 모임’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http://greencj21.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청주시 상당구 상당로26번길 21, 2층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또는 전자우편(greencj21@hanmail.net)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난 2019년부터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시작해 지난해까지 사직2동, 오송마을 휴먼시아2단지아파트 등 12곳 마을이 참여했다,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야간 순찰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하여 마을의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 산재되어있는 다양한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마을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올해 사업에도 많은 주민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