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의사결정과 선순환적 사회적 경제를 실현하는 사회적협동조합 교육 실시
<OTN매거진=임헌선 기자>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협동조합 예비 운영학교로 선정된 대전해든학교, 대전맹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예비 조합원을 대상으로 사회적협동조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회적경제연구원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였다. 대전해든학교는 5월 6일(목)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화상교육을 진행하였고, 대전맹학교와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5월 13일(목) 해당 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대전해든학교는 전공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육활동 중 생산된 결과물을 홍보·판매하는 활동을, 대전맹학교는 중도실명 학생들을 중심으로 사회 진출을 위한 직업 및 경제교육을,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예술계열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창업 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기본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특수학교(급) 전공과는 장애학생이 학령기를 마치고 사회에 전환되기 위해서 직업재활훈련과 자립생활 훈련을 집중적으로 받는 과정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협동조합 예비 운영학교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참여와 경험, 실천을 통한 선순환적 사회적 가치 실천과 창업 및 기업가 정신을 배우는 기회로 활용하여 설립까지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