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헌선 기자>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하 지원단)은 ‘2021년 세종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우리 자녀 생활경제 개념 바로 세우기’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처음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에 발맞춘 지역사회서비스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서류심사와 최종심사를 거쳐 3건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우리자녀 생활경제 개념 바로 세우기’는 자녀의 올바른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가를 통한 객관적 현황 진단과 해법을 제시받는 주제를 가진 아이디어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주형씨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사회서비스가 되길 희망하며 응모한 아이디어에 높은 평가 감사드리고 생각이 아닌 실천과 현실화에 관심을 가지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라는 수상소감을 발표했다.
우수상은 ‘소상공인 컨설팅서비스지원사업’, 장려상은 ‘동영상을 이용한 재가방문 치매 예방 서비스’가 선정됐다.
지원단은 선정된 아이디어를 세종시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발전방안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난해 11월에 출범하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산모신생아관리지원사업,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 등을 ‘따뜻한 복지 든든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