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대학 봉사단체" 해외 봉사단 활동이 현지 필리핀 마따봉가이에서 펼쳐지고 있다.
이 봉사단체 송지훈 대표에 의하면 2015년 1월13일부터 1월23일까지 필리핀 마따봉가이에서 35명의 한국대학생들이 봉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교육분야 봉사단은 한국어교육, 태권도시범과 기본형, 그리고 흥미로운 k-pop 레크레이션등으로 봉사하고 있다. kuva 노력분야 봉사단은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위해 학교의 보수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문화교류를 위해서는 한국의 춤과 사물놀이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대학생들이 만들어가고 주인이 되는 해외봉사활동 지금도 계속된다.

이 봉사단체는 비영리단체인 kuva 한국대학봉사단체(대표 송지훈)로 지난 3일 대전시 서구 문화원에서 전국대학 봉사대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계 방학중 해외에 파견되는 봉사단 발대식겸 워크숍을 실시했었다.

한편, KUVA 한국대학해외봉사단 파견은 지난 2002년 시작하여 올해까지 연인원 1천여명이 필리핀, 몽골등 개발도상국가에서 농촌개발운동, 한국문화 알리기, 태권도 교육, 사물놀이, 미술교육, K-POP공연등 참여한 대학생들의 개인 특기와 전공별로 다양하게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KUVA 봉사단의 특징은 프로그램에 짜여 움직이는 시스템이 아니고 워크솝을 통해 다양한 생각으로 학생들이 달란트별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분임별로 기획, 조정, 통제, 실행, 분석등의 절차를 거치는 시스템이 다른 봉사단과 다른 특징이라고 알려져 있는 비영리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