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영수 기자>지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5일간) 강저리슈빌 아파트는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서 [리슈빌 마을공동체 대축제]를 진행하였다. 본 축제는 「제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이 직접 만든 출품작 전시와, 우수 출품작과 주민 걷기대회(7월 10일 개최) 우승자에 대한 시상식(LH한국토지주택공사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강저 리슈빌아파트에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2021년 제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리마을 최고’ 청소년 감응발전소」와 「‘우리나눔’ 70대 활력지원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였다.
「‘우리마을 최고’ 청소년 감응발전소」는 돌봄이 필요한 단지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화작품만들기, 가죽손목시계공예, 팝아트 등의 수업을 진행하였으며,「‘우리나눔’ 70대 활력지원 프로젝트」는 인근 단지(강저1단지아파트, 강저4단지아파트) 경로당과 연합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 풀잎손수건만들기, 코르크·세라믹원예아트 수업을 진행하여 주변 이웃들과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강저 리슈빌 아파트 관계자는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단지 내 주민들이 화합하고, 이웃 주민들과는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