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 활용 참여와 소통, 배움 중심의 교실수업 선도
세종시의 교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지사(서울시 종로구 중학동)를 직접 방문, IT기술을 활용한 최신 교수기법을 배우고 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16일 서울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스마트교육 선도 교원 및 컨설팅단 등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육 선도 교원 하반기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전문 강사와 우수 정보화 시설들을 활용해 진행된 연수는 스마트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세종시 학교현장의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학생과 교사 간 원활한 소통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지난해 7월 연수에 이어 실시된 이번 하반기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스마트 교수・학습을 위한 수업방법을 고안하며 다양한 정보화 교육 컨텐츠 활용 능력을 신장했다.
또한, 2015개정교육과정부터 의무화되는 소프트웨어교육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교육이 실시되어 교수(Teaching) 역량, 리더십(Leadership) 역량, 정보 활용 역량 등 선도교원의 필수 핵심역량을 제고했다.
시교육청은 스마트교육의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고, 행복한 교실 수업을 이끄는 선도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 학습자의 특성에 맞는 교수학습 설계에 대한 교원들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