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레크체조로 몸짱! 마음짱! 건강짱!
청원구보건소 추학보건진료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농한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농한기를 맞이하여 독거노인 및 농촌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으로 삶의 활력을 도모하고 기억력 및 인지기능 향상으로 활기찬 노후생활 유지와 치매를 예방하고 자아존중감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높이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 사업은 관내 9개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학1리 마을회관에서 1월부터 2월까지 6주간 실시되며, 웃음치료 및 레크체조와 함께 청원구보건소 건강증진팀과 연계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사전검사 및 구강보건교육, 영양교육, 치매예방교육, 운동교육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또 치매예방을 위한 소근육 운동, 음악치료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주민 우일순(78)어르신은 마음껏 웃고 체조도 하니 아픈것도 잊어버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유진호 운영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고 열심히 율동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지역 어르신들은 요즘 유행하는 “9988 123”은 문제없을것이라고 격려해주셨다. 또한 이렇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신 청원구보건소 김은하 소장님과 추학보건진료소 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셨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