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비만제로운동교실 문 열어
제천시보건소(소장 이국환)가 오는 19일부터 체성분 검사결과 비만지수(BMI25)이상자를 대상으로 ‘비만제로 운동교실’을 운영에 들어갔다.
이 교실에서는 대사증후군 예방과 대사성질환 증가를 사전에 예방코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몸매 만들기 맞춤형 교실로 비만제로 운동을 실시한다.
3개월 동안 주 3회(월, 수, 금) 실시하며 비만 관리를 위한 원스톱 통합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매니저, 운동지도사, 영양사 등이 영양교육과 운동을 실시한다.
그리고 4회 건강걷기 교실, 2회 내몸에 맞는 조리교실 및 12회 체지방 감량을 위한 스텝박스 운동과 더불어 사전사후 참여자들에게 체성분, 콜레스테롤 측정 등 신체계측과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비만도에 맞추어 식단 작성, 집에 할 수 있는 건강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고 있다.
또한 비만관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주민건강센터를 방문하여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측정, 체력측정, 내 몸에 맞는 식단 및 운동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고도비만 (BMI30이상)자는 개인별 집중관리를 실시하여 3개월 체력 단력실 이용과 더불어 수시로 상담 및 교육을 받도록 도와주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주민건강센터(641-3206~3208)로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