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문상 교육학박사 세종시교육감 출마선언에 따른 기자 질문과 답변 사항이다.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제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교육에 몸 담고 있는 교원들은 아직도 경감 안 되는 과중한 행정업무에 시달리고 있고, 학생들은 선택이 제한된 교육과정과 자율성이 보장되지 않는 울타리 안에서 과거와 지금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세종의 미래교육은 암울할 수밖에 없다”고 피력한 뒤 “저는 세종의 교육환경과 학교문화, 교육과정을 미래지향적으로 재 디자인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몇 과목의 인지적 능력으로 소수의 학생만 주인공이 되는 학교문화가 먼저 개선되어야 한다며 모든 학생의 끼를 살리고 도와주는 학교, 모든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유 예비후보는 ‘우리 모두 주인공, 행복한 학교’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핵심공약으로 ‘학교급식 친환경 전환’, ‘고교 학부인턴제 운영’, ‘세종형 대안학교 설립’, ‘학력신장 다중지원팀 운영’을 제시했다.
한편, 인지도와 전략에 대한 모 기자의 질문에 "과거 중등에서 현재는 대학에서 교육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아는 시민활동을 하면서도 교육활동에 대한 노력은 지속해 왔다"며 "특히 가을에는 인문학강의와 리더십교육, 겨울에는 역사문화탐방등을 병행해 왔다. 교육활동을 미루고 선거운동에만 전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비록 속도는 느리지만 이런 발걸음이 저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했다.
유문상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제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교육에 몸 담고 있는 교원들은 아직도 경감 안 되는 과중한 행정업무에 시달리고 있고, 학생들은 선택이 제한된 교육과정과 자율성이 보장되지 않는 울타리 안에서 과거와 지금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세종의 미래교육은 암울할 수밖에 없다”고 피력한 뒤 “저는 세종의 교육환경과 학교문화, 교육과정을 미래지향적으로 재 디자인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몇 과목의 인지적 능력으로 소수의 학생만 주인공이 되는 학교문화가 먼저 개선되어야 한다며 모든 학생의 끼를 살리고 도와주는 학교, 모든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유 예비후보는 ‘우리 모두 주인공, 행복한 학교’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핵심공약으로 ‘학교급식 친환경 전환’, ‘고교 학부인턴제 운영’, ‘세종형 대안학교 설립’, ‘학력신장 다중지원팀 운영’을 제시했다.
한편, 인지도와 전략에 대한 모 기자의 질문에 "과거 중등에서 현재는 대학에서 교육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아는 시민활동을 하면서도 교육활동에 대한 노력은 지속해 왔다"며 "특히 가을에는 인문학강의와 리더십교육, 겨울에는 역사문화탐방등을 병행해 왔다. 교육활동을 미루고 선거운동에만 전념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비록 속도는 느리지만 이런 발걸음이 저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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