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5학년도 초․중․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교육 지원을 위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를 교육청 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와 ‘지역별 5개 센터’로 확대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청 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ourse.eduran.net)를 운영하고,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방문 및 온라인 상담을 연중 실시하며, 화요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초6, 중3 대상 전환기 진로교육 프로그램, 진로․진학 자료 개발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금년도부터는 대입 진학 상담을 매주 토요일 및 방학 중에 집중 실시하게 된다.
2015학년도에는 지역별로 진로진학지원센터를 5개 센터로 확대하여 제1센터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제2센터 한밭도서관, 제3센터 유성구청, 제4센터 노은도서관, 제5센터 진잠도서관에 개소하여 운영한다.
지역별 5개 센터에서는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하게 되는데 매월 첫째, 둘째, 셋째 주 토요일에는 진로 상담을, 넷째 주 토요일에는 진학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진로 상담은 대전시교육청에서 집중 연수를 통하여 양성한 진로코치가 전담하게 되며, 진학 상담은 대입 진학에 전문성을 갖춘 대전진로진학TF팀 교사들이 담당하게 된다. 그 밖에도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 등은 대전진로진학상담교사TF팀에서 진행하게 된다.
진로․진학 상담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도 있고, 각 센터별로 유선 전화를 통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대전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2015년에「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를 5개 센터로 확대하여 운영함에 따라 학생․학부모들의 진로․진학 상담 요구에 대하여 교육 수요자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설계 능력을 기르는데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