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옥산면(면장 정용석)은 지난 19일 옥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수태 이장단협의회장을 비롯한 이장단 20여명과 도·군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증가 동참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가족행복 건강도시 행복한 부여의 풍요로운 고장 옥산면을 위한 당면 현안사항 전달 및 기타 협의사항 전달, 굿뜨래 부농혁신과 인구늘리기 적극 동참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새로 임명된 박명석 이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정용석 면장은 “지난해 부여군에서 실시한 평가 중 산불예방분야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며 “이는 산불예방에 대한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온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의 최일선에서 동반자로 애써주신 옥산면 각 마을 이장님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욱 더 큰 의미가 깊으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인구늘리기 실천의 해를 맞이하여 인구증가와 군민감성복지 실현, 굿뜨래 부농 혁신, 주민과 화합하는 맞춤형 소통행정 추진 등의 현장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가족행복 건강도시 행복한 부여, 면민 모두가 행복한 풍요로운 고장 옥산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산면은 주민 욕구 충족을 위해 발로 뛰며 수시로 주민여론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최소화하는 등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옥산면은 올해 군정 역점 실천과제인 인구증가를 위해 귀농귀촌 행복한 동행 최적의 1번지임을 필두로 귀농귀촌 전문 상담팀 운영 및 관내에 실제 거주하면서 주소를 타 지역에 두고 있는 주민들의 주민등록 전입사업 추진, 출산장려금 지급 신청 접수, 출생기념 아기신분증 발급 신청 접수, 장수노인수당 현장 방문 접수 등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날 옥산면 이장들은 인구늘리기 실천 및 군민감성복지 협의체 역할에 있어 선도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결의 하고 주민 화합과 면사무소 직원간 소통과 협력으로 최선을 다하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