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구 보건소 영양플러스 2015년 3월 신규대상자 모집
상당구 보건소장(여운복 소장)은 취약계층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 영양플러스 사업 ’이 다양한 대상자별 맞춤 프로그램 이유식교실, 임신부영양교실, 엄마표 유아간식 만들기,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요리실습 등 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어 왔고 이에 3월 영양플러스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3일 부터 6일까지이며 상당구 보건소 1층 영양실에서 신규접수를 받는다. 신청대상은 상당구 거주자이며 1차 소득심사 (최저생계비 200% 미만) 2차 영양평가(신체계측, 빈혈검사, 식이섭취조사)로 지침 우선순위에 의해 대상자 60명을 선정한다.
신규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영양교육(단체, 개별, 가정방문) 및 보충식품 공급(대상자별 6가지 구성패키지의 식품 및 우유), 정기적 영양평가를 제공한다.
상당구 보건소장( 여운복 소장)은 “ 영양상태가 취약한 영유아와 임산부에게 영양교육과 부족 되기 쉬운 영양소를 지원함으로 올바른 기초를 튼튼히 확보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사업 참여를 원하는 대상가구는 상당구보건소 영양실 (☎ 201-3170.3171)로 문의하고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cheongju.go.kr/sdhealth/index.do) 공지사항에 올려진 2015년 3월 신규대상자모집 안내문 확인 후 보건소 방문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