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T/F팀 유치원 교육활동 참관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영례)은 22일(목) 오전 10시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T/F위원들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활동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 유치원 교육활동 참관은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T/F팀(초등 5명, 유치원 5명)에게 각 기관의 교육과정 및 운영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대전원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진행되었다.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T/F팀은 유치원 5세반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교육과정 통합 운영으로 놀이활동 중심의 흥미로운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교수-학습 과정안 구안과 초등학교 1학년 신학기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교실환경모델 개발 연구를 위해 유치원 교육환경과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참관하였다.
특히, 초등학교 교육활동과 다른 자유선택활동에 대해 집중적으로 관찰했다.
참관을 마친 대전서원초등학교 김미향 교사는 “교과서 위주의 초등학교 수업과 달리 유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선택하여 활동을 할 때 훨씬 성취도가 높고 즐거워 보였다”며 “이런 부분은 초등 교육과정에 잘 접목을 하면 좋겠고, 특히 2015년부터 추진하는 놀이통합교육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으며,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기획연구과 장지현 교육연구사는 “서로를 이해하려는「유․초 연계 꿈자람과정」T/F팀의 발걸음이 행복 교육의 발판이 될 것이며 본 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