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이 고품질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2015-2017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기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민원환경의 변화와 민원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감 UP, 소통 UP 군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구현’을 비전으로 하는 이번 중기계획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인 편의 및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3개분야 14개 이행과제를 추진한다.
올해 첫 번째 과제 사업으로 ▲민원행정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서비스향상 교육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전화 친절도 수준 파악을 전화 모니터링 실시 ▲고객응대 서비스 자가 진단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등 고객만족을 우선 사업을 추진한다.
두 번째 과제로는 ▲민원처리 속도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스피드 및 마일리지 운영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복합민원 사전심사제도 활성화 ▲인․허가 부서와 합동으로 민원실무심의회 운영 ▲민원신청에서 완료까지 민원품질을 측정하는 민원품질평가제 운영 ▲민원 1회 방문처리를 위한 담당공무원 호출제로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추진한다.
또한 세 번째 과제로 자연친화적인 감동민원실 운영과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목표로 고품질 민원행정 추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누구나 행복하고, 누구에게나 감동 주는 민원행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중 민원행정 평가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