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 지속 추진, 설맞이 대청소 차질 없이 추진
이승훈 청주시장은 26일 월간업무보고회에서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에 직원들이 적극 대처해 주길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시키기 위한 여러 대안들이 있지만 기업인들은 공공구매가 가장 도움이 된다며, 각종 공사나 물품구매 등에 지역 업체들이 많이 참여하고 지역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비슷한 가격과 같은 품질이라면 가급적 지역 업체의 물건을 구매하고 각종 사업에 참여시키면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금년 내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시에서 관리하는 자산과 시설물에 대한 정확한 현황 파악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얼마 전 충대 중문에 분수대가 방치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방치도 문제지만 그 과정에서 해당 부서에서 시설 현황 파악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시에서 갖고 있는 자산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해 관련 부서에서는 데이터를 보완하고 정리할 것을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2월은 설 종합 대책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향을 찾은 분들이 청주에 대해 깨끗한 인상을 가질 수 있게 각 부서별 설맞이 대청소에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