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 실현 위해 협력하기로
<OTN매거진=임헌선 기자>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철용)와 (사)지방시대연구소(이사장 강영환)(이하 “양 기관”)는 9월 3일 (사)지방시대연구소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만들기 위한 범시민적 연대 도모, 지방자치분권 관련 공동 사업 추진 등에 대하여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 국가균형발전, 지방시대 및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조사, 현안 대응에 협조 ▲ 국가균형발전 및 미래전략수도 세종 실현, 지방자치분권에 관련한 토론회, 세미나, 포럼 등 공동사업을 개최 및 지원 ▲ 국가균형발전, 지방시대 및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민간교류 사업에 적극 협력 ▲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조
(사)지방시대연구소는 지역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정책 연구 기관으로, 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를 지향하는 지역운동가들이 다수 활동하고 있다.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고철용 센터장은 “오랜 시간 균형발전 및 지방시대 실현, 행정수도 완성에 대해 고민과 연구를 거듭해온 기관이기에 앞으로 자문과 강의 등으로 (사)지방시대연구소와 센터가 협업할 기회가 많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는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성장하도록 협력하고 미래전략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책 조사 및 현안 대응을 지원하는 기구이다.
Tag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 세종시
#미래전략수도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고철용 센터장
#국가균형발전
#지방시대
#세종시
#(사)지방시대연구소
#강영환소장
#강영환
#지방시대연구소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