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 시민불편사항 발견시 민원지적과 통보 후 담당부서로 통보 처리
천안시 동남구(구청장 이성규)가 민원해결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통通 통通! 민원해결사’가 관심을 끌고 있다.
명칭부터 호기심이 생기는 이 시책은 통통 튀는 적극적인 실천의미와 함께 시민의 불편과 소통하고 시민이 바라는 마음과 소통하여, 민원불편 해소에 초록불이 켜져 막힘없이 해결되도록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민원 해결사가 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올해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통通 통通! 민원해결사’는 동남구청 전 직원이 고유 업무와 관계없이 출장을 비롯해 개인시간 중에도 시민불편사항을 발견하게 되면 SNS(카카오톡, 밴드설정)를 통해 동남구청 민원지적과에 제보하는 시책이다.
통보받은 민원불편사항은 각 부서로 전송되어 처리되고, 불편사항이 완결될 때까지 지속 관리된다.
이성규 동남구청장은 “민원이 발생한 후 수습하는 그동안의 관습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현장중심 민원을 통해 시민에게 먼저다가가 소통하고 천안시민이 공감하는 행복천안을 향해 한걸음 내딛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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