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과학자가 바라보는 AI 시대의 미래’ 주제… 오는 6월 4일까지 선착순 200명 모집
<OTN매거진=김정숙 기자>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오는 6월 11일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를 초청해 석봉복합문화센터 3층 대덕구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미래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덕미래아카데미’는 구민의 자기 계발을 돕고, 삶의 질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대덕구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연은 ‘뇌 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다.
강연에서 장동선 박사는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의 두뇌와 감정, 사고방식이 어떻게 변화하고 대응해야 하는지를 전할 예정이다.
대덕미래아카데미 강연은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약 2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6월 4일까지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덕미래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주민들이 인공지능과 뇌 과학을 흥미롭게 접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대를 읽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배움의 기회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미래아카데미’를 통해 과학, 예술,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는 명사 특강을 지속 운영하며,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