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실천 중심 연수 실시
<OTN매거진=임헌선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부터 6월까지 세종이음학교에서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5 특수교사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특수교육 수업에 바로 쓰기’라는 주제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유치원과 초중고 각 학교급별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학생의 발달 수준과 학교급의 특성을 반영한 실천 중심 내용으로 구성되어 특수교사의 현장 적용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5월 22일부터 고교학점제 이해와 운영 사례를 시작으로 ▲주제중심 교육과정 재구성(5월 27일) ▲특수교육대상유아의 교육과정 톺아보기(6월 10일) ▲교사를 깨우고, 학생을 깨우는 교육과정 재구성(6월 17일) 등이 다뤄지며, 현장 교사의 경험을 기반으로 구성된 강의가 진행된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