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N매거진=임헌선 기자>엔카이브는 이달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신흥 KPOP 시장으로 주목받는 캄보디아에서 '엔카이브 프로모션 캄보디아 투어(NCHIVE Promotion Cambodia Tour)'를 개최한다.

먼저 엔카이브는 캄보디아판 카톡인 국민 메신저 '앙코르 라이프' 광고 모델과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프놈펜 대형 쇼핑몰에서 앰버서더 위촉식과 팬사인회 등을 통해 현지 팬들과 처음 마주하고 캄보디아에서 광폭행보의 첫 포문을 열 계획이다.
광고 활동 외에도 다양한 현지 방송국의 취재와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고 사전 홍보를 통해 선정된 학교를 찾아가는 캄보디아 스쿨어택과 버스킹 등 활발한 팬 소통과 프로모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어 이번 프로모션에 거는 기대가 크다.
한편, 이번 엔카이브의 캄보디아 프로모션을 주관하는 캄보디아 유일의 한인 종합연예기획사인 케이브 엔터테인먼트(K’ve Entertainment)와 캄보디아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매니지먼트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예정이다.
엔카이브는 작년 데뷔 이후 신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해외 활동을 펼쳐왔다.
대만, 일본, 미국, 러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고, 데뷔 직후엔 중화권 파트너쉽 계약으로 중국 웨이보 플랫폼 라이브 방송에서 매회 실시간 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새로운 한류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유럽과 남미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추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올해 4월 스페셜 싱글 'Never Give Up' 발매 후 팬사인회 등을 통해 팬들과 소중한 만남을 이어온 엔카이브는 이번 캄보디아 프로모션 투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며 2집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