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1월) 30일 센터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당진시 사이버연구회(회장 이명옥)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의 인터넷 판매를 위한 e-비즈니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전략과 농산물 인터넷 판매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산물의 직거래 시 주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소비자의 농산물 구매심리와 인터넷을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의 중요한 요인에 대한 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Needs)에 따른 맞춤형 판매 전략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활용법 및 실무과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e-비즈니스 교육은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4월 2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교육에 관한 문의는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360-6331)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이번 교육 외에도 지난 2012년부터 사이버연구회와 함께 큐알(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쇼핑몰을 9개소로 확충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로 농가소득 향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 활성화 외에도 오프라인 상에서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울 가락동 시장 직거래 체험을 실시하는 등 온-오프라인과 연계한 직거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