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전문 기능인력 육성, 화장품·미용업계 구인·구직난 해소
충청북도는 6월 24일(수) 14:00 충청북도공무원노동조합사무실에서 도내 화장품‧뷰티관련 협회, 학교, 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화장품·뷰티 산업현장에서는 전문기술을 가진 기능인력 구하기가 쉽지 않았고, 반면에 학교를 졸업해도 취업이 어렵다는 현실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화장품‧뷰티산업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방안, 학교별 전문과정 특성화 방안,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산학 융합사업 발굴 및 대학생 현장실습 연계 사업, 화장품 기업 및 미용업소의 도내 학교 졸업생 취업 알선방안 등에 관하여 논의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각계 전문가들은 “화장품·뷰티 산업의 성장에 따라 다양하고 창의성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다” 면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면 다양하고 창의성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양성될 것이고, 취업난도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충청북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얻어진 각계 의견을 종합해 충청북도 뷰티산업진흥계획에 반영하는 한편, 산학협력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관련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